코로나 백신보험 사전신청 이벤트

요즘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앱테크를 하고 계시죠. 저는 운동도 할겸 만보기 앱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중에는 토스 앱도 있답니다. 그런데 오늘 토스 알림이 떠서 보니 ‘코로나 백신보험 사전신청‘ 알림이었어요.

1. 코로나 백신보험

‘코로나 백신보험’ 이 뭘까하고 들여다 봤습니다. 다름 아니라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부작용이 생겼을 때, 백신 부작용 이라고 진단 받으면 무조건 100만원을 보장하는 내용의 보험이었습니다. 이 보험은 특이한 것이 토스가 보험료를 100% 지원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백신 접종 예정자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여기서 백신 부작용이란 코로나 백신 접종시 발생할 수 있는 ‘아나필락시스’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아낙필락시스란 항원-항체 면역 반응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급격한 전신 반응입니다. 토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군요.

  • 적절히 투여된 올바른 약물, 약제의 유해작용에 의한 쇼크
  • 이 외의 음식에 의한 유해작용, 상세불명, 혈청에 의한 쇼크

2. 코로나 백신보험 사전신청 이벤트

올 7월 코로나 백신 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가 오픈되는데, 무료 가입을 하기 위해선 이번 사전신청 이벤트에 참여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번에 사전신청을 해야 7월에 무료 가입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다는 거죠.

토스회원만 가능 합니다.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 가입한 다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겠죠. 또 앱을 삭제하거나 푸시 알림을 수신 거부로 설정해 놓으면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없겠죠? 물론 탈퇴의 경우엔 말할 것도 없겠고요.

3. 코로나 백신보험 가입방법

코로나 백신보험은 어떻게 가입할 수 있을까요?

가. 백신접종 예약

백신접종 예정자가 대상인만큼, 백신접종 예약부터 해야 하겠습니다.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예약할 수 있는데, 본인이 접종할 차례가 오면 질병청이 이에 대한 안내 문자를 보낸다고 합니다. 질병청의 문자를 받아야 접종 예약을 할 수 있고, 예약을 해야 백신보험에도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약은 온라인, 질병청 콜센터 1339번, 또는 지자체 예약상담 전화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각 지자체 상담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자체 백신 및 접종 상담센터 전화번호

나. 백신 알림(국민비서 알림)을 토스로 신청

사전 예약을 하면 백신 접종 날짜, 장소, 주의사항을 휴대전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백신 알림(국민비서 알림)을 토스로 신청해야 해요. 백신 알림을 토스로 받겠다고 신청하면 백신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준다고 하네요.

코로나 백신보험 사전신청 이벤트
토스로 국민비서 알림선택

종종 나오는 백신 부작용 관련 기사를 보면 부작용 걱정이 안 될 수 없죠. 코로나19가 등장한지 1년밖에 지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니만큼, 안전성이 제대로 보장 되었을까 하는 걱정도 들고요. 집에만 있는 사람들은 별 상관 없을 수도 있겠지만 꼭 맞아야 하는 사람들로서는 백신이 반가우면서도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아주 적은 확률이겠지만 나에게 해당되면 또 큰 일이니까요.

그런데 토스가 백신 부작용 보장 보험을 별도의 절차 없이 그것도 전액 지원해 가입해 준다니 반가운 소식입니다. 물론 100만원이라는 액수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겠지만, 내 돈 들이지 않고 신청만 하면 자동 가입된다니 가입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네요.

이렇게 토스에서 하는 ‘코로나 백신보험 사전신청 이벤트’ 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토스 앱이나 토스 대표블로그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토스에서 백신 알림 신청하면 백신 보험을 무료로 들어드려요(토스 블로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