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3가지

스타벅스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 그냥 커피만 마시려면 집에서 끓여도 되고, 귀찮으면 걷다가 900원짜리 매머드 커피를 테이크 아웃해도 된다. 하지만 공간이 필요할 때, 그때는 보통 스타벅스를 이용하게 된다. 어디에나 있고, 전기 콘센트 이용도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냥 이용하기는 아쉽다. ‘스타벅스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스타벅스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3가지
오로라 카모마일 릴랙서

1. 스타벅스 쿠폰

몇 년 전 보다는 줄어든 느낌이 있지만, 스타벅스는 다양한 쿠폰을 발행한다. 다른 물가도 그렇지만, 커피 값도 오른 요즘, 이런 쿠폰을 이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 스타벅스에는 어떤 쿠폰이 있을까.

가. 첫 구매 무료 음료 쿠폰

스타벅스 e-gift 카드를 나에게 선물하기로 구입, 등록하고 처음 구매하면 나오는 쿠폰. 스타벅스에서 처음 받게 되는 쿠폰이다.

나. 생일 축하 무료 음료 쿠폰

그린 레벨이 된 스타벅스 회원이 1년에 한 번 받을 수 있는 쿠폰이다. 보통 생일 2주 전에 발급된다. 가격에 상관없이 원하는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맨 처음 회원을 가입하면 웰컴 레벨,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레벨이 된다. 본래 음료 1잔당 별1개가 적립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런저런 이벤트를 통해 쉽게 별을 모을 수 있다.

다. 카페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스타벅스 원두나 12개짜리 VIA 제품을 구입하면 나오는 쿠폰으로, 디카페인이나 1/2카페인, 블론드로 바꿔 마실 수 있다.

라. 리워드 무료 음료 쿠폰

별 12개를 모으면 나오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이다. 골드 레벨 회원이 받을 수 있다. 별을 30개 모으면 골드 레벨로 승급된다.

마. BOGO 쿠폰

BOGO는 Buy One Get One의 약자로, 하나 사면 하나 더 주는 1+1개념의 쿠폰이다. 캬라멜 마키아토를 한 잔 사면 같은 음료를 한 잔 더 주는 식이다. 친구와 함께 가서 인심쓸 때 이용하기 좋은 쿠폰이다.

바. 텀블러 쿠폰

스타벅스에서 텀블러를 구입하면 나오는 무료 음료 쿠폰이다. 모든 사이즈의 음료가 주문 가능하고, extra 1개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

2. 쿠폰을 좀 더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선물 받은 기프티콘이나 스타벅스에서 발급받은 쿠폰을 좀 더 알뜰하게 이용해보자. 이런 쿠폰은 특별한 경우를 빼고 보통 톨 사이즈 음료를 제공한다. 그런데, 쿠폰으로 톨 사이즈 음료를 그대로 마시면 별이 적립되지 않는다. 그런데 내가 등록한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로 1,000원을 더 낸다면? 그러면 1,000원밖에 내지 않았지만 구입으로 인정되어 별이 적립된다.

무료음료 쿠폰에 단돈 1,000원만 투자하면(음료 사이즈를 올리거나 extra를 추가해서) 별 하나가 적립되는 것이다.

3. 별을 더 빨리, 많이 모으는 방법

별을 12개 모으면 무료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리워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보통 음료 1잔당 별도 1개 적립된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벤트를 이용하면 적은 비용으로 별을 모을 수 있다.

가. 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

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이란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컵 대신 내가 가져간 개인 컵을 사용하면 환경 보호에 기여한 공로로 음료 1잔에 해당하는 별 외에 추가로 별을 하나 더 적립해주는 서비스를 가리킨다. 내가 집에서 텀블러를 가져가서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아메리카노 한 잔에 별 하나, 텀블러로 마셔서 별 하나, 총 2개의 별이 적립된다.

스타벅스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 설정하기

스타벅스 앱에서 오른쪽 맨 아래 점 세 개를 눌러 ‘Other’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계정정보’를 선택한다. 여기서 ‘개인 컵 리워드 설정’으로 들어간다. 개인 컵 리워드 설정에서 에코 별을 1개 적립할 것인지, 아니면 400원을 할인받을 것인지 정할 수 있다. 여기서 한 번 설정해두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처리된다. 매번 개인컵을 챙겨가긴 힘들지만, 만약 그렇게 한다면 두 배 빨리 별을 적립할 수 있는 셈이다.

나. 트리 스타 이벤트

스타벅스는 가끔 트리 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때 이벤트 기간중 해당 음료를 지정된 방법으로 구입해 마시면 음료 외 별 3개가 추가로 적립된다. 내가 개인 컵을 가져가서 트리 스타 이벤트에 참여하면, 음료 한 잔에 총 5개의 별을 적립할 수 있다!

1월 7일 현재도 트리 스타 이벤트가 실시 중이다. 1월 1일부터 1월 14일 토요일까지 신년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별 3개를 추가로 준다. 혹시 기간 동안 스타벅스 갈 일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받아보도록 하자. ▶︎ 스타벅스 뉴 이어 음료 트리 스타 이벤트

다. 2023년 한 해 동안 1만 원당 별 1개 즉시 추가

2023년 올 한해 지속되는 이벤트가 있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든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로, 등록해놓은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로 결제할 때 1만 원당 별 1개가 즉시 추가로 적립된다. 음료, 푸드, 머그, 텀블러, 원두 등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된다. ▶︎ 만원 별 적립 이벤트


스타벅스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에는 한 해 살아가는 동안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