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을 받으면 이제 블로그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블로그에 광고가 나오기 시작하면 그것만으로도 신기합니다. 그러다 보면 점점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불쾌한 광고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특히 19금 자료 광고나 점술 관련 광고는 아주 기분이 나쁜데요, 그런 광고는 일반 사이트에는 아예 처음부터 차단되고 19금 관련 사이트에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사실 애드센스에도 민감한 카테고리는 차단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했는지 모르지만 그걸 뚫고 올라오는 광고가 있다는 사실이지요. 그래서 자동 차단과 수동 심사 관리 두 가지 방법을 다 써야 합니다. 오늘은 그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1. 차단 관리 (자동관리)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애드센스에도 민감한 카테고리는 설정 한 번으로 차단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라 함은 주로 성에 대한 언급이나 카지노 게임, 점성술이나 비전, 선정성, 정치, 종교 등을 말합니다. 국가에 따라 피임법이나 보조식품등이 여기 포함되기도 합니다.

먼저 애드센스 홈으로 가면 왼쪽 사이드바에 브랜드 안정성이 보입니다. 거기서 다시 하위 메뉴인 콘텐츠 >> 차단관리로 들어간 다음,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 애드센스 홈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차단관리 >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
애드센스 홈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차단관리 >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

맨 왼쪽으로 카테고리 이름이 보이고, 맨 오른쪽에는 차단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상태 단추가 보입니다. ‘허용됨’이라는 글씨와 함께 회색으로 꺼져있으면 해당 카테고리의 광고가 나온다는 뜻입니다. ‘차단됨’이라는 글씨와 함께 파란색으로 켜져 있으면 그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광고는 나오지 못하도록 차단되고 있는 상태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다 차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가 여러 카테고리로 중복 분류되거나 아니면 어떤 카테고리로도 분류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차단하는 방법도 함께 써야 합니다.

2. 광고 심사 센터 (수동관리)

왼쪽 사이드바를 보면,  차단 관리 메뉴 바로 위에 ‘광고 심사 센터’가 보입니다. 그리로 들어가면 맨 위에 미검토 광고와 검토된 광고가 보입니다. 미검토 광고에는 최근 30일 동안 내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들이 나오는데, 이것은 다시 우선 검토 대상과 최대 노출수로, 또 검토된 광고는 검토된 광고와 차단된 광고로 나뉩니다. 우선 검토 대상은 민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거나, 앞으로 노출이 많이 될 걸로 예상되는 광고들이고, 최대 노출수는 그동안 가장 자주 게재된 광고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우선 검토 대상최대 노출 수검토된 광고차단된 광고
민감할 수 있는 콘텐츠 포함
or
앞으로 많이 노출될 걸로 예상
그동안 자주 게재된 광고내가 검토를 마친 광고내가 차단한 광고

▶ 애드센스 >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내 블로그에 나오면 안 되겠다 싶은 광고가 나오면 주황색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체크하고, 모두 게재하려면 ‘모두 검토됨으로 표시’라는 파란색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특별히 찾는 광고가 있다면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검색창에 입력해 찾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3. 차단 취소하기

차단할 필요가 없는 광고를 실수로 차단했다거나 마음이 바뀌어 차단했던 것을 취소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즉시 실행취소를 클릭하든지, 아니면 차단됨에서 차단된 광고를 찾아 빨간색으로 표시된 차단 해제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차단 상태일 때에는 차단 표시가 붉게 되어 있고, 여기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이 광고를 차단 해제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 차단됨


위와 같이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간혹 이런 방법을 단가가 낮은 광고를 차단하는 데 쓰는 분들도 있지만 추천할 만한 방법은 아닙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는 입찰을 통해 정해집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이유로 다 쳐내고 나면 경쟁할 광고가 줄어들어 오히려 손해 보는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잠깐 하고 말 것이 아니라 길게 보고 가꿔나갈 대상입니다. 내가 쓰고 싶은 글, 나누고 싶은 정보를 적다보면 그것이 내 블로그의 정체성이 됩니다. 

또 한가지 말씀드릴 것은 내 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는 보는 사람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입니다. 내가 보기에는 내 블로그가 청정지역으로 보이더라도 다른 사람 눈에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기가 관심 갖고 검색하는 내용에 따라 광고도 뜨는 것이니까요. 그렇다고 너무 신경을 곤두세울 필요는 없지만, 가끔 눈에 띌 때 한 번씩 차단해 주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및 신청

2 thoughts on “애드센스 성인광고 차단하는 방법 2가지”

  1. 오…! 좋은 팁 감사해요~~~!
    안그래도 언젠가 무슨 이모가 어쩌구 하는 성인용 웹툰이 뜨는걸 보고 뜨허! 했었는데…ㅋㅋㅋㅋ
    오늘 당장 해봐야겠어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