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실 때마다 700원 할인! 탄소중립포인트제

스타벅스 마실 때마다 700원 할인! 탄소중립포인트제 / 스타벅스에서 700원씩 할인받고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번, 그것도 자동으로요. 어떤 방법이냐구요? 바로 탄소중립 포인트 제도입니다.

스타벅스 마실 때마다 700원 할인! 탄소중립포인트제

탄소중립포인트제

스타벅스 탄소중립포인트제도는 스타벅스의 환경보호를 목표로 한 새로운 프로그램입니다. 이 제도는 고객들이 재사용 가능한 컵을 사용하여 환경을 보호하는 행동을 격려하고 보상합니다.

스타벅스는 재사용 가능한 컵(스타벅스에서는 리유저블컵이라고 부르더군요)을 사용함으로써 환경오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들이 재사용 가능한 컵을 사용할 때마다 포인트를 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사용될 수 있는 할인 혜택으로 변환됩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들은 자신의 환경보호 행동을 통해 직접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들이 환경을 생각하면서 스타벅스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제도가 시행된 것은 꽤 오래 전입니다. 300원 할인받을지 아니면 별을 하나 받을지 선택할 수 있어서 전 그동안 별을 하나씩 받아왔습니다(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

그런데 이 탄소중립포인트제도가 한 단계 더 발전을 했나 봅니다.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회원에 가입하면 400원이 추가된 7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적립 대상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단 할인받을 수 있는 사람은 스타벅스 회원이면서 탄소중립포인트제에 가입한 상태여야 합니다.

적립 기준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나 e-쿠폰, e-기프트 아이템으로 아래 조건에 맞게 주문할 때 인센티브 적립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1. 개인 컵 사용 – 300원
  2. 전자영수증 발급 – 300원
  3. 리유저블 컵 반납 – 100원 (에코 매장에서 사용하는 다회용 컵을 이용하고 반납할 때)

지급 주체

이렇게 개인 컵이나 리유저블 컵을 사용하고 종이 영수증 대신 전자 영수증을 발급받을 때 받게 되는 금액은 스타벅스가 아니라 한국환경공단에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급 시기

계속 ‘적립’ 또는 ‘지급’이라는 말을 사용해서 ‘할인이라고 했는데 어째서 적립이지?’하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을 거에요. 저도 자료를 찾아보면서 했던 생각이죠.

그것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지급 주체가 스타벅스가 아닌 한국환경공단인 것과 관련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타벅스 측에서 지급하는 것이라면 그때그때 자동으로 할인이 될 텐데, 그렇지 않으니 한꺼번에 모아 다음 달 말에 일괄 지급하는 것 같습니다.

700원 할인받는 방법 (앱 설정)

스마트폰에서 스타벅스 앱을 엽니다. 맨 아래쪽 메뉴에서 Other를 톡 터치하고 계정 정보를 선택합니다. 맨 아래쪽에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으로 들어가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한국환경공단(환경부)의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실천’ 회원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스타벅스 마실 때마다 700원 할인! 탄소중립포인트제  2
스타벅스 앱>계정보>Other

▶️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회원가입하러 가기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타벅스 앱을 연다
  2. Other > 계정정보 > 탄소중립포인트제 설정 > 탄소중립 포인트제 홈페이지 가입

맺음말

처음 이 정보를 접했을 때에는 스타벅스 회사 차원에서 하는 환경운동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한국환경공단에서 하는 사업이더군요. 회원가입 페이지에 가 보니 한국환경공단(환경부)이라고 되어 있어 찾아보니, 환경공단은 환경부를 주무부관으로 하는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었습니다. 신설된 것은 아니고 1980년 한국자원재생공사로 설립되어 한국환경자원공사, 한국오염방지사업단, 환경관리공단을 거쳐 오늘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하여튼 그런 까닭에 비단 스타벅스뿐 아니라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할리스 등 다른 주요 커피전문점에서도 탄소중립포인트제도를 통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이들 커피전문점에서도 재사용 가능한 컵을 사용하거나 전자영수증을 선택하는 등의 녹색생활 실천 행동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 포인트로 각 매장에서 할인 혜택으로 사용될 수 있는 거죠.

스타벅스의 경우 700원 할인 중 기존에 시행되고 있던 텀블러 할인은 빼고 나머지만 환경공단에서 지급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것과는 별개의 사업으로 환경공단에서 전액 부담하는지 그것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혹시 그럼 1,000원 할인이나 에코 별과 700원 적립 둘 다 가능한걸지도?!?! 확인되면 그것도 글로 남겨두겠습니다.

스타벅스 마실 때마다 700원 할인! 탄소중립포인트제 3 슈크림 라떼
지난번 마셔본 봄 신상 슈크림 라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스타벅스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3가지